고프로, 액션캠에 대한 일상 덕질

고프로, 액션캠에 대한 일상 덕질

요즘 웹을 돌아다녀보면, 내 또래 정도 되는 많은 아재님들이 애기 사진, 영상 촬영을 위해 액션캠을 구매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열다섯 나이의 취미생활과 서른 이상 먹은 아재들의 취미생활이 같을 수는 없을터! 사용하는 장비의 위용은 그야말로 엄청납니다.
나도 그런 아재 중 한명으로서, 요즘 한창 빠져있는 고프로 라는 액션캠에 대해 이야기 해 볼까 합니다.

먼저 현재 사용중인 액션캠은 고프로 히어로4 블랙!
4k, 30프레임 영상을 지원한다는 말에 덜컥 구매한 인생의 첫 액션캠 입니다. 그동안 여기저기 다니며 찍어놓은 산출물들을 보면서 이걸 어디다 쓸까 하는 고민에 한동안 빠져 있었습니다.

저조도에서 액션캠의 산출물은 정말.. 속이 터집니다.
자글자글한 노이즈 알갱이들을 보면서 그것이 투자의 결과냐 라고 묻는 듯한 와이프의 눈길을 살며시 피한적이 한두번이 아닙니다.
이 저조도라는게 정말 어두운 곳이 아니라, 왠만큼 밝게 느껴지는 실내도 광량 부족으로 노이즈가 자글 자글..

물론, 액션캠은 야외 촬영용이지만, 한국의 보통 직장인에게는 정말 제대로 찍을 기회가 잘 없네요. ㅜ
기막힌 산출물을 뽑을만한 야외 활동은 다 돈 입니다. ㅠ

액션캠의 흔들림은 일상을 촬영하기에는 매우 격합니다.
고프로사에서 배포하는 멋진 영상은 흔들림 조차 멋짐이 좔좔 흐르지만, 실제 가족의 일상을 촬영해 보면 격한 흔들림에 산출물을 바라보는 동공 또한 지진을 피해갈 수 없습니다.

고프로 촬영시 수음(녹음)에 대한 부분도 상당히 고민 됩니다.
어떤 하우징이든지 그냥 쓸만한 음성 소스는 아닙니다. 많은 것을 포기한 소리 입니다.
음성은 그냥 포기하고 사용해도 되지만 일상 촬영이 주가 된다면 많은 아쉬움이 남습니다.

앞서 이야기한 양질의 촬영 소스 확보에 대한 어려움 뿐만 아니라 멋진 땟갈을 위한 색보정 작업과 편집 또한 초보인 저에게는 큰 어려움이었습니다.

구매만하면, 나도 고프로 채널에서 볼 수 있는 멋진 영상들을 다 만들수 있을줄 알았지만, 그 환상은 금방 깨지더군요. 허허

국내의 유튜브 채널들을 둘러봐도 고프로 개봉기는 많지만 고프로로 작업한 산출물이 많지 않은 것은 다들 비슷한 상황이 아닐까 생각 합니다.

쓰다보면 스마트폰이 여러모로 쉽고 편하니까요.
일상 촬영과 저처럼 아재 스타일로 애기 사진과 영상이 목적이신 분들은 잘 생각 해 보시고 스마트폰을 업글하시는 것도 한번 고려를 해 보세요.

고프로의 용도는 액션캠이란 것을 절대 잊지 마세요.
가볍다. 방수가 된다. 이 두가지 액션캠의 장점의 활용에 대해서 구매전 꼭 고민해 보세요!

하지만 저는 고프로 악세서리 구매 테크를 열심히 타고 있는건.. 왜죠?

Gene.W.

W / 남편 / 아빠 / 마케터 / 커피덕후